재외동포 교육을 위한일,우리가 함께합니다.

이사장 인사말

우리말·우리글 교육
국제한국어교육재단이 함께 합니다.

우리 재단은 이희호 명예이사장과 서영훈 전 이사장을 모시고, 2001년 창립하였습니다. 이후 700만 재외 동포와 그 자녀들이 선대의 고난과 역경을 극복하고 현지 사회는 물론 세계무대에서도 당당하게 주인공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.

그 동안 강영훈 전 국무총리, 이홍구 전 국무총리, 박성용 금호산업 명예회장, 홍석현 중앙일보 회장, 장영신 애경그룹 회장 등 많은 분들이 임원 및 운영위원으로 참여하였습니다.

우리 재단이 특히 역점을 둔 것은 재외동포교육의 견인차라 할 수 있는 현지 동포 교육자들의 교수 능력의 배양과 뿌리에 대한 정체성 확립, 그리고 고국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하는 일이었습니다.
이를 위하여 국제학술대회 개최와 재외동포용 교과서 및 교재보급, 현지방문 교사연수, 한국어, 한국역사, 한국문화 교과서 발간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였고, 재외 한인 교육에 대한 전 사회적 관심 제고와 재원 확대를 위해 한인 자녀들이 고국과 현지의 다리 역할을 수행하며 능력 있는 세계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
각계의 지혜를 모으는 일에 앞장서고 있습니다.

“이제 한걸음 더 나아가 해외 정규학교 한국어채택 활성화를 위한 지원 및
해외 한국어보급을 위해 새로운 시작을 하고자 합니다”

2019년 우리재단은 재외동포교육진흥재단에서 국제한국어교육재단으로 새로운 걸음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.
재외동포 한국어교육과 더불어 해외 정규학교 한국어채택 활성화를 위한 지원 및 해외 한국어보급을 위해 더 많은 지원과 노력을 할 것이며 더불어 우리 단체에 대한 사회적 신뢰도를 높여 노블리스 오블리주에 바탕을 둔 민간 차원의 동참과 기부가 증대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
고맙습니다.